투자이야기

STO 법제화 기대. 그래서 대체 언제?

RR아빠 2024. 9. 27. 21:17

https://m.edaily.co.kr/News/Read?newsId=03427606639016512&mediaCodeNo=257

[마켓인]여야 모두 STO 법제화 시동…조각투자업계 고민은

한동안 멈춰 있던 토큰증권(ST·Security Token) 시장 제도화에 다시 불이 붙고 있다.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과 민병덕 민주당 의원을 필두로 금융 시장의 혁신을 위한 토큰증권발행(STO) 시장 제도화에

m.edaily.co.kr

김 의원은 윤창현 전 국민의힘 의원이 22대 국회 개원 당시부터 STO 법제화를 추진할 핵심 인물로 낙점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윤 전 의원실 출신 보좌관들이 김재섭 의원실로 대부분 넘어갔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김 의원 측은 이미 8월부터 법안 발의 준비를 마친 상태”라고 말했다.
-----------
이건 9월 3일 기사로 해당 기사에서는 8월부터 법안 발의 준비를 마쳤으며 다음 주 중으로 예상된다는 내용으로 언급.



https://naver.me/GYCNploS

김정각 증권금융 사장 “외화예탁금 운용 역량 확대… 이달 말 홍콩시장 진출”

12일 취임 100일 기념 기자간담회 “외화예탁금 운용 다변화·수익 확대” “증권사 유동성 지원 규모 늘릴 것” 홍콩 시장 진출… 토큰증권 사업도 지원 김정각 한국증권금융 사장이 최근 미국

n.news.naver.com

증권업계와 제휴·협력이 가능한 토큰증권 관련 사업도 발굴한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은 이달 중 토큰증권발행(STO) 법제화를 위한 자본시장법·전자증권법 개정안을 발의할 예정이다. 법안에 대한 여야 이견이 없는 상황이라 22대 국회에서는 법안 통과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나온다.
----------
9월 18일 기사.  이달 중 토큰증권발행 법제화를 위한 개정법안을 발의할 예정이라 언급하고 있다.


https://naver.me/FV7XmuKn

예탁원, 토큰증권 테스트베드 플랫폼 개발 착수… 수의계약 진행

예탁원, 플랫폼 개발 수의계약 방식 사업 진행 STO 법제화 재추진에 맞춰 10월 중 개발 착수 토큰증권발행(STO) 법제화가 재추진되는 가운데 한국예탁결제원이 총량관리 플랫폼 개발에 돌입했다.

n.news.naver.com

토큰증권발행(STO) 법제화가 재추진되는 가운데 한국예탁결제원이 총량관리 플랫폼 개발에 돌입했다. 예탁원은 토큰증권(ST) 시장에서 증권 발행 및 유통 수량을 확인하는 총량관리와 발행심사 업무를 전담한다. 향후 토큰증권 관련 법안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예탁원은 테스트베드(시험대) 플랫폼을 공식적인 운영시스템으로 이관해 운영할 예정이다.
----------
9월 22일 기사.  아몰랑 일단 법제화 곧 되긴 할거니까 플랫폼 개발할거야.  근데 하겠다고 니서는 업체가..... 없네?  2차례 단독응찰로 유찰되어 결국 수의계약 진행.


https://naver.me/xzx7VkSK

[마켓인]토큰증권 시장 관심 급증…“4분기엔 법제화 과정 지켜봐야”

이 기사는 2024년09월27일 16시49분에 마켓인 프리미엄 콘텐츠로 선공개 되었습니다. 하반기 들어 토큰증권 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졌다. 조용했던 상반기와는 달리 하반기엔 새로운 토큰증권

n.news.naver.com

27일 STO 업계에 따르면 토큰증권 법제화 개정안이 연내에 재발의될 가능성이 점쳐지면서 4분기 조각투자사업자들의 신규 상품 발행이 잇따를 전망이다.
----------
9월 27일 기사.  이젠 포기했는지 연내에 재발의될 가능성이 점쳐진단다.


뜸들이다가 밥이고 입맛이고 다 망치는 꼴만 안벌어지길 바란다.  발의하더라도 재명세에 미친 민주당이 이런거 제대로 통과니 시켜주려나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