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내게 맞는 정부지원금 찾기 (feat. 보조금24)

by RR아빠 2022. 10. 11.

정부지원금 찾기 - 보조금24 서비스 이용하기

대한민국의 경제를 이끌어가는 한 축.  유리지갑.  나는 직장인이다.  세금도 원천징수로 꼬박꼬박 나가고 있기에 단 한 번도 체납이라는 범법행위를 해 본 적이 없으며, 직장생활이 계속되는 한 앞으로도 체납될 일은 없을 것인데, 뉴스나 이런저런 경로를 통해 국가에서 보조해주는 사업이 꽤 많다는 것을 접하게 되지만 정작 나에게 해당되는 사업은 없는 것 같아 속 쓰린 경우가 많다.  나 뿐 아니라 다른 직장인들도 그런 감정을 많이 느끼고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순간, 그렇다면 정말 나에게 해당되는 국가보조금 지급 사업은 하나도 없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고 '국가보조금' 으로 검색을 해 보니 정부24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보조금24' 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보조금 24란

정부24 회원가입 시 국가보조금 맞춤형 서비스(보조금24)에 이용동의하시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하시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다.

보조금 24 서비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보조금24 라는 서비스 메뉴를 볼 수 있는데 나의 혜택 뿐 아니라 가족 구성원을 추가해 내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무엇이 있는지 까지도 조회해 볼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하니 바로 알아보고픈 욕구가 솟구쳐 올라왔다.

로그인

먼저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무엇인지 조회해 보기 위해 '나의 혜택' 메뉴를 선택하자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팝업 문구를 확인한 후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했다.  회원 가입이 필수인 사항이니 먼저 가입을 한 후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완료하도록 하자.

 

서비스 이용동의

필자는 보조금24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상황이다 보니 해당 서비스의 이용 동의가 필요하다는 안내를 받았고 이에 해당 페이지에서 이용동의하기를 선택해 다음 단계로 진행했다.

 

나의 혜택 조회

일단 해당 서비스에 접속하게 되면 나의 혜택에서 신청이 가능한 건, 확인이 필요한 건, 이미 혜택을 받고 있는 건 들을 조회할 수 있는데 초기에는 아무것도 조회되지 않지만, 아래의 맞춤안내 조회를 눌러보면 현재 내 상황에 맞춰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조회해주니 아무 혜택이 없다고 실망하지 말고 꼭 눌러보도록 하자.   필자는 원주사랑카드를 신청해서 쓸 수 있다고 안내를 받았다.

 

나의 맞춤혜택 조회 결과

 

앞서 설명했듯이 본인의 혜택 외에도 가족을 추가하면 가족혜택도 확인이 가능하기에 가족 추가를 진행해 보았다.

 

가족정보제공 요청방법

가족 구성원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추가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한데, 해당 가족 구성원의 본인확인 및 정보제공 동의 절차가 필요한 부분이기에, 현재 시간이 매우 늦은 시간이고 아내는 아이들과 함께 잠들어있는 관계로 다음에 다시 진행하는 것으로 해야겠다.

 

마치며

정부의 지원사업은 일반적으로 가구 규모별 기준중위소득에 따라 그 대상을 결정하고 있는데, 내가 직접적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원주시민 공통으로 적용되는 원주사랑카드 외에는 없다는 점은 아쉽긴 하나 또 한 편으로는 내 소득 수준이 그 정도로 형편없는 수준은 아니구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 애써 자신을 위로해 본다. 

 

아무튼,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에 내가 해당되는 것이 혹시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면 정부24에서 제공하는 보조금24 서비스를 꼭 이용해보길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