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5. 오늘의 특징주 및 주목할 뉴스

거래소 상장종목 우진아이엔에스(010400) 가 오전 중 상한가를 기록하고 현재도 상한가를 유지중이다.

우진아이엔에스는 건축설비 관련, 배관, 냉난방, 공조닥트, 소방, 가스시설 전문 기업으로 지난 해 9월에는 롯데건설과 KT구의역세권 복합개발사업 중 196억6200만원 규모의 기계소화설비공사를 수주하기도 했다.

머니S

관련 기사에 따르면 우진아이엔에스는 지난 해 10월 롯데건설로부타 마곡 MICE복합단지 개발사업 중 기계설비 공사를 수주한 이력이 있으며, 2024년 서울 마곡을 시작으로 2026년 서울역 북부, 2030년 잠실에 잇따라 복합단지가 들어서는 등의 MICE 인프라 개발에 11조원이 투자된다는 소식에 수주 이력이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고 있다.


코스닥 상장사 삼진(032750)이 삼성전자 발 호재를 안고 상한가를 기록하며 현재도 상한가를 유지 중이다.

삼진은 삼성전자에 스마트싱스(smart things) 허브 및 센서 등의 핵심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경제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 개막을 하루 앞두고 새로운 스마트싱스 허브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공개하며 전세계 140억 기기를 연결하는 초 연결 기술을 강화하는 미래비전을 발표했으며 그에 따라 삼진은 시초부터 강한 상승을 보이며 이내 상한가를 달성하는 모습이다.


코스닥 상장사 휴마시스(205470)가 경영권 분쟁이슈 재점화로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일 전자공시에 의하면 소액주주 대표자인 구씨가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에 주주명부 열림 및 등사허용 가처분 신청을 한 것으로 확인되었고 당일 시간외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경제

현재 12시 45분 기준 휴마시스는 전일 대비 25.47% 상승한 16,75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최근 셀트리온과의 진단키트 공급계약 취소 건으로 법정 분쟁이 예고된 바 있다.

주목할만 한 뉴스

노컷뉴스

중국의 리오프닝으로 인한 국경개방으로 세계가 분주하다. 현재 홍콩은 mRNA 백신 접종이 가능하지만 중국 본토에서 밀려오는 사람들로 인해 접종 우선순위가 밀릴까 걱정하는 현지인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서두르고 있다고 한다.

홍콩에서 접종가능한 mRNA 백신은 화이자 백신으로 관련주로는 제일파마홀딩스, KPX 생명과학 등이 있다.

서울경제

우크라이나의 국방정보국장 키릴로 부다노프는 3월에 러시아와의 최대 격전이 있을 것이라며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가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는 루한스크 및 도네츠크 지역에 대한 수복과 더 나아가 크림반도의 탈환까지 우크라이나의 영토를 조금도 양보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 전쟁의 끝은 과연 언제쯤일까. 러시아-우크라이나 두 국가 모두 세계적인 밀 생산 수출국가이기네 식량가격의 변동성, 농업생산상 확대를 위한 비료 또는 농기계 관련주의 주가 추이를 다시 관찰해야 할 듯 하다.
대표적인 농기계 관련주로는 대동, TYM이 있다.

한국경제

삼성이 또 다시 외계인을 고문하며 얻어낸 신기술을 CES를 통해 공개했다. 폴딩과 슬라이딩, 밀고 접기가 동시에 가능한 플렉스 하이브리드 기술을 선보인 삼성디스플레이에 보다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길 바란다.
반도체 전쟁에 따른 세액공제 품목에 디스플레이 또한 포함되었기에 삼성을 필두로 한 산업경쟁력 강화를 기대해 본다.

디스플레이 관련주는 삼성디스플레이, LX세미콘, 원익IPS 외에도 다양하니 관심있다면 폭풍 검색 고고!

연합뉴스

사전검사 강력권장이고 의무 시행 사항은 아니라고 한다.  중국이라는 거대한 고객을 두고 적당히 타협하는 모양새 아닐까 싶다.  목마른 놈이 우물 판다고 했으니까 이해는 한다.

진단키트 관련주는 나노엔텍, 진시스템, 경남제약, 수젠텍, 랩지노믹스, 에스디바이오센서, 휴마시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