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 잡혔는가? 그럼 금리는?

소비지물가지수. 인베스팅닷컴

소비자물가지수가 예측치보다 하회하는 결과가 발표되면서 미국 증시 지수가 일제히 상승하고, 현 시간까지도 상승을 유지하고 있다.  

딱 1년 전 9.1%라는 수치를 처음 접했을 때 모두 다 죽는다 망한다 소리가 심심찮게 들렸던 것 같은데 이제는 딱히 신경을 안쓰는 분위기랄까?  CPI 좋게 유지하려는 의도를 반영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계산방법도 바꿨으니 당연히 좋게 나와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어쨌든 물가가 낮아지는 건 좋은 거니까 넘어가도록 하자.
연준이 줄곧 주장하고 있는 2% 물가상승률도 이제 거의 눈 앞에 와 있으니 올 하반기 내에 특별한 이슈가 없는 한 상승 분위기를 좀 즐겨도 되지 않을까 싶다.  혹자는 물가가 이렇게 낮아지고 있음이 확연하게 드러났으니 금리인상을 멈추고 연 내에 인하까지 할 수 있을거라 주장하고 있지만, 글쎄?  

FEDWATCH. CME그룹 제공

CPI 가 3.0%을 기록한 현 시점에도 다음 금리는 25bp 인상을거의 확정지었다고 예측하는 모양이다.   그도 그럴듯이 연준의 기본 입장은

‘증시? 알빠노!’


니까 말이다.  애초에 증시 따위 안중에도 없으며, 금리 인상에 대한 스탠스를 변경한 적이 없던 것으로 기억하고 점도표 결과를 통해 오히려 추가로 인상을 해야한다는 입장을 강하게 표명하고 있어 연내 금리인하는 전혀 설득력 있게 다가오는 주장은 아니다.

어쨌든 물가의 하락은 증시에 호재임은 분명하니 일단은 즐겨본다.

코스피 야간선물

코스피 야간선물 상승 좋고!!  내일도 상승 파티 가즈아!!

하려 했는데 12일부터 민주노총이 파업에 들어간다.  그 여파로 현대차는 조업 중단 공시를 냈고 자동차 섹터에는 찬바람이 불 듯 하다.  

현대자동차 공시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은 잠정실적 공개수치가 컨센에 미치지 못해 장중 하락했으며 시외에도 소폭 하락이 이어졌으니 이차전지 섹터도 찬 바람이 불겠지?  
그렇다면!!!
돈이 갈 곳은 역시 반도체 뿐인가 싶다.  이에 맞춰 우호적인 기사들도 자주 눈에 띄고 있으니 종목 잘 골라서 상승을 즐겨보도록 하자.

인텔 '사파이어래피즈' 출하 재개…DDR5 수요 급증 예고

인텔이 차세대 서버용 중앙처리장치(CPU) 4세대인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중 최대 32코어 탑재가 가능한 MCC(미디엄 코어 카운트) 제품 출하를 다시 재개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인텔은 지난

n.news.naver.com

"모든 신호가 바닥 가리킨다"···반도체 '진짜 바닥론' 힘 실리는 이유 - 뉴스웨이

삼성전자의 2분기 잠정실적 발표 후 '반도체 바닥론'에 힘이 실리고 있다. 메모리 반도체 3사 중 두 곳인 삼성전자와 마이크론이 예상보다 좋은 실적을 발표하며 감산 효과가 본격화되고 있다는

www.newsw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