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가 70K 신고가 달성 후 급락

이 정신 나가게 만드는 무빙은 몇 번을 봐도 적응이 안 된다.
얼마 전에도 69K에 진입하자마자 사전에 거래소로 옮겨진 채굴자들의 물량이 대거 투하되면서 59K까지 조정이 이루어진 후 다시금 신고가를 도전하는 순간이었고, 역사적인 70K를 달성하는 그 순간을 노린 시간차 공격에 당한 것이었을까?
타노스의 핑거스냅과 같은 비트코인의 하락에 알트코인도 대거 하락을 피하지 못했는데 테스트를 위해 바이낸스에 입금했던 30달러의 롱 포지션 물량도 이번 하락에 쓸려가고 말았다.  급작스런 하락에 빤히 보고도 당해버렸는데 어플이 아직 익숙지 않은 탓에 재빨리 스위칭을 하지 못한 게 패착의 원인이 되었다.  전쟁에 나서는 군인이 무기 사용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면 개죽음당하는 것과 같은 경우가 아닐까?
보수적으로 대응한 사람들은 아마 69K 근처에서 계속 밀릴 때 현금화를 했을 것이고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한 사람들은 70K에서 포지션을 숏으로 전환하여 대응했을 것이다.
과연 이번 조정은 어디까지 내려갈지, 다시 신고가를 도전하는 움직임이 나올지, 아니면 지난 2020-2021년과 같이 끝 모를 하락에 신음하는 투자자들을 양산하게 될지.
개인적으로 예상하는 지지횡보지점은 63K 근처가 되지 않을까 싶다.  

3월 9일 오전 1시 33분 현재 비트코인 선물가격은 66,810달러이다.  30달러 챌린지를 다시 시작하기 위해서 매매원칙과 함께 체크리스트를 제대로 작성한 후 철저히 실행에 옮겨야겠다.  두 번은 당하지 말아야지.

실시간 고래 입출금 알림 텔레그램 채널

텔레그램 채널도 다시 켜 놔야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