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가 70K 신고가 달성 후 급락

etc-image-0

이 정신 나가게 만드는 무빙은 몇 번을 봐도 적응이 안 된다.
얼마 전에도 69K에 진입하자마자 사전에 거래소로 옮겨진 채굴자들의 물량이 대거 투하되면서 59K까지 조정이 이루어진 후 다시금 신고가를 도전하는 순간이었고, 역사적인 70K를 달성하는 그 순간을 노린 시간차 공격에 당한 것이었을까?
타노스의 핑거스냅과 같은 비트코인의 하락에 알트코인도 대거 하락을 피하지 못했는데 테스트를 위해 바이낸스에 입금했던 30달러의 롱 포지션 물량도 이번 하락에 쓸려가고 말았다.  급작스런 하락에 빤히 보고도 당해버렸는데 어플이 아직 익숙지 않은 탓에 재빨리 스위칭을 하지 못한 게 패착의 원인이 되었다.  전쟁에 나서는 군인이 무기 사용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면 개죽음당하는 것과 같은 경우가 아닐까?
보수적으로 대응한 사람들은 아마 69K 근처에서 계속 밀릴 때 현금화를 했을 것이고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한 사람들은 70K에서 포지션을 숏으로 전환하여 대응했을 것이다.
과연 이번 조정은 어디까지 내려갈지, 다시 신고가를 도전하는 움직임이 나올지, 아니면 지난 2020-2021년과 같이 끝 모를 하락에 신음하는 투자자들을 양산하게 될지.
개인적으로 예상하는 지지횡보지점은 63K 근처가 되지 않을까 싶다.  

etc-image-1

3월 9일 오전 1시 33분 현재 비트코인 선물가격은 66,810달러이다.  30달러 챌린지를 다시 시작하기 위해서 매매원칙과 함께 체크리스트를 제대로 작성한 후 철저히 실행에 옮겨야겠다.  두 번은 당하지 말아야지.

etc-image-2
실시간 고래 입출금 알림 텔레그램 채널

텔레그램 채널도 다시 켜 놔야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