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기의 코스닥 상장사 베뉴지

DART

타 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에 대한 처분공시로 이목을 끌고 있는 패기 넘치는 코스닥 상장사가 있다.

베뉴지, 2차전지 급락한 날 삼성전자 팔고 포스코그룹株·에코프로비엠 샀다

26일 삼성전자 258억원 어치 처분 포스코홀딩스·포스코퓨처엠·에코프로비엠 매수 올해 증시를 끌어올렸던 2차전지주가 연일 하락한 가운데, ‘대장주’ 삼성전자를 팔아치우고 대신 POSCO홀딩스

n.news.naver.com

베뉴지는 백화점 및 할인점, 주택건설사업, 웨딩컨설팅 및 예식장업 등의 영위를 목적으로 1979년에 설립하였고 199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된 기업으로, 종속된 법인으로는 관광호텔업을 영위하는 호텔그랜드유통과 골프장운영업을 영위하는 부국관광이 있다.  동 회사는 26일 삼성전자 지분을 과감히 던지고 포스코 형제들과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대거 취득하는 과감한 결정을 했다고 공시했으며, 26일은 이차전지 섹터 전체가 엄청난 변동성을 동반한 고점 후 하락을 보여준 날이기에 동사의 진입시점이 더욱 화제가 되는 듯하다.

과연 베뉴지의 선택이 포모에 의한 몸부림이었을지, 저가 매수기회를 호시탐탐 노려온 신규매수 세력의 신의 한 수였을지 시간이 지난 후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굉장히 기대가 간다.

2023년 7월 27일 종가 밑 시간 외 단일가 기준 베뉴지가 지분 취득한 회사들의 주가는 아래와 같다.

2023년 7월 27일 정규장 마감 후 종가
2023년 7월 27일 시간외 마감 후 종가


사자마자 마이너스가 얼마야......